오늘은 동시예식장이면서 호텔형 웨딩으로 이름이 자자한 엘타워 웨딩홀 견적과 투어 후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동시예식 중에서도 하우스웨딩 스타일의 더클래스청담과 빌라드지디 강남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엘타워를 통해 동시예식이라고 하면 가장 대표적인 호텔형 웨딩은 알아보고자 합니다.
더클래스청담과 빌라드지디 강남의 웨딩홀 견적과 투어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부탁드립니다.
👉🏻 더클래스청담 동시예식 웨딩홀 투어 및 견적 후기 바로가기
👉🏻 빌라드지디 강남 동시예식 웨딩홀 투어 및 견적 후기 바로가기
예랑이의 웨딩홀 투어는 늘 그렇듯
결혼식 시간, 위치, 그리고 주차이 3가지 포인트들과
웨딩홀, 본식진행, 몇몇 특징들과 대략적인 견적대(!)까지
장점과 단점을 포함한 결혼식장을 알아보게 되면 가장 궁금해하실 내용들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그리고 결혼식장, 그 중에서도 엘타워은 어떤지 궁금한
세상 모든 🤵🏻♂️예비신랑🤵🏻♂️ 그리고 👰🏻♀️예비신부👰🏻♀️들이 알면 좋을 두번째 웨딩홀 리뷰는 “엘타워”입니다.
1) 엘타워 위치와 주차
엘타워는 지하철 3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이 가능한 양재역에 위치해있습니다.
지하철역과 지하로 직접 연결되어 있지는 않지만, 양재역 9번 출구 바로 앞이기 때문에 초역세권의 위치입니다.
길 건너편은 바로 버스정류장이기 때문에 대중교통 접근성은 예랑이가 투어를 다닌 웨딩홀 중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양재역은 서초IC에서 나오자마자 바로인 만큼, 서초IC로부터 엘타워까지는 채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지방 하객이 많은 서울 웨딩을 진행하시는 🤵🏻♂️예비신랑🤵🏻♂️ 👰🏻♀️예비신부👰🏻♀️들께는 엘타워가 정말 위치가 좋습니다.
결혼식장을 볼 때, 위치와 주차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예랑이에게는 사실 엘타워는 정말 훌륭한 곳입니다.
엘타워는 자체 건물 내 700대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700대 주차 공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900대 주차가 가능한 엘타워 바로 옆 양재주차빌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공유드렸던 더클래스청담, 빌라드지디 강남에서 아쉬운 점이 바로 주차였습니다.
엘타워는 이런 주차 걱정 1도 없는 웨딩홀입니다.
혼주 차량은 최대 6시간까지 무료 주차를 제공하며, 별도로 마련된 주차공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객 차량의 경우, 2시간까지 무료 주차가 제공됩니다.
양재는 메이크업샵이 주로 위치한 청담에서도 30분 내로 충분히 이동 가능한 위치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비신랑🤵🏻♂️ 👰🏻♀️예비신부👰🏻♀️,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하객, 자차로 이동하는 하객 모두에게
위치면에서는 특별히 빠지는 곳 없는 웨딩홀입니다.
2) 엘타워 웨딩홀 구성
엘타워는 오르체홀 / 그레이스홀 / 그랜드홀 / 엘하우스홀 총 4개의 웨딩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4개 웨딩홀 모두 180분의 동시예식으로 진행되며, 각 웨딩홀마다 분위기, 예식시간, 인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1) 엘타워 오르체홀
엘타워 5F에 위치한 오르체홀은 크리스탈 큐브와 대형 샹들리에로 장식된 천장이 버진로드를 꾸며주는 웨딩홀입니다.
엘하우스홀을 제외한 그레이스홀, 그랜드홀, 오르체홀 중에서는 작은 홀이기는 하나 300명 규모로 보증인원은 250명입니다.
(2) 엘타워 그레이스홀
엘타워 6F에 위치한 그레이스홀은 좌우측의 파사드부터 마치 유럽의 대저택 느낌을 주는 웨딩홀입니다.
그레이스홀의 컨셉 자체도 샤또 드 그레이스로 우아한 성이라고 합니다
그레이스홀은 400명 규모의 예식이 가능한 홀로 보증인원은 300명으로 상대적으로 규모가 꽤 있습니다.
(3) 엘타워 그랜드홀
엘타워 7F에 위치한 그랜드홀은 이름에 걸맞게 웅장한 느낌을 주는 웨딩홀입니다.
보증인원은 300명으로 그레이스홀과 같지만 엘타워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웨딩홀입니다
특히, 그랜드홀의 거대한 파이프 오르간은 웅장함을 더 잘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엘타워 그랜드홀의 경우, 리뉴얼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4) 엘타워 엘하우스홀
마지막으로는 엘타워 8F에 위치한 엘하우스홀입니다.
엘하우스홀은 앞선 3개의 웨딩홀과는 다르게 스몰 하우스웨딩을 표방하는 홀입니다.
그러다 보니 차분한 분위기의 3개 홀과는 다르게 밝은 분위기로 좌우측이 채광이 들어오는 홀입니다.
150명 미만의 결혼식에 적합한 웨딩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엘타워 본식 진행
(1) 본식 방식 및 예식 간격
동시예식으로 진행되는 엘타워는 180분 간격으로 본식이 진행됩니다.
4개의 웨딩홀이 있는 만큼 자칫 하객들이 한 번에 몰리는 경우가 생길 우려도 있습니다.
엘타워에서는 이러한 하객 몰림을 방지하기 위해서 각 층별로 예식의 시작 시간에 간격을 두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엘타워 오르체홀 – 11:00 / 14:00 / 17:00
- 엘타워 그레이스홀 – 12:00 / 15:00 / 18:00
- 엘타워 그랜드홀 – 11:30 / 14:30 / 17:30
- 엘타워 엘하우스홀 – 11:30 / 14:30 / 17:30
동시예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간에 쫓기지 않고 온전히 🤵🏻♂️예비신랑🤵🏻♂️ 👰🏻♀️예비신부👰🏻♀️만의 예식을 진행할 수 있어요.
4개의 홀이기는 하지만 층이 분리되어 있어 하객이 겹치는 일도 없고, 동시예식의 장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2) 식사
동시예식으로 진행되는 엘타워의 식사는 코스로 제공이 됩니다.
코스 메뉴는 스프와 스테이크 등 양식으로 구성된 디럭스 코스와
죽, 반찬, 떡갈비 등의 한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퓨전 한식 코스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예랑이가 엘타워 하객으로 결혼식에 참석했을때는 디럭스 B 코스였던 것 같습니다.
디럭스 코스에서도 B와 C가 있고, 에피타이저와 메인에서 전복/새우 차이가 있습니다.
식전빵부터, 에피타이저, 스프, 메인, 디저트까지 적당한 속도로 서빙이 됩니다.
스테이크의 경우, 미디움 정도의 굽기로 일괄 제공이 되다보니 이 부분에서는 호불호가 조금은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어르신분들의 경우에는 미디움보다는 웰던의 굽기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아 보이시더라구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전체적인 음식 맛은 훌륭했고, 만족스럽게 식사를 했습니다.
★엘타워 웨딩홀 총평★
총평 전에 🤵🏻♂️예비신랑🤵🏻♂️ 👰🏻♀️예비신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건
역시나 “그래서 엘타워의 웨딩홀 견적이 대략 얼마인거죠??” 이실겁니다.
지금까지 웨딩홀 후기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구체적으로 0,000만원이에요! 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오늘도 그리고 앞으로도 대략적으로 이정도겠구나 하실 수 있도록 견적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예랑이는 22년말에 23년말 견적을 받았었기 때문에 지금과는 차이가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엘타워 견적의 구성은 오르체홀, 그랜드홀, 그레이스홀에서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견적은 홀 대관료, 무대연출, 무대장비, 꽃장식, 식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아, 그리고 엘타워는 본식사진 업체가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3~4개의 업체 중 선택해야 하는 필수인만큼 스튜디오 업체 알아볼때 꼭 참고하세요.
예랑이는 엘타워 오르체홀의 견적을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오르체홀의 당시 견적은 보증인원 250명 기준으로 예식을 진행하고,
중간 정도 가격대의 본식업체를 선택했을때, 3천만원 초반대의 견적이었어요.단, 여기에는 1부 음악 연주 및 폐백 비용은 빠져 있습니다.
폐백은 필수가 아니지만 1부 음악 연주의 경우에는 엘타워 업체를 이용하거나 외부 업체를 직접 구하거나
반드시 연주를 이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2부에서는 음원 이용이 가능하나 1부에서는 무조건 연주를 해야 하는 점!
그래서 예랑이의 엘타워 총평은!
엘타워는 동시예식이면서 호텔형 웨딩을 진행할 수 있는 훌륭한 웨딩홀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결코 전체 비용면에서는 합리적이라고 느껴지지 않는게 사실이기는 합니다.
특히, 본식 사진이나 음악 연주 등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부가요소들이 있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구요.
하지만 동일 수준의 웨딩을 호텔에서 진행하는 것과 비교를 하면 얘기가 조금은 달라집니다.
애초에 엘타워는 가성비 있는 웨딩홀이 아니라 합리적인 호텔형 웨딩에 적합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텔 예식을 꿈꾸시던 🤵🏻♂️예비신랑🤵🏻♂️ 👰🏻♀️예비신부👰🏻♀️분들에게는 추천드릴만한 웨딩홀입니다.
오늘은 웨딩홀 투어 네번째로 호텔형 동시예식 웨딩홀인 [엘타워]를 공유드렸어요.
결혼 준비에는 정답은 없고, 꼭 이래야한다는 없지만 아는 만큼 보이는게 또 결혼준비인만큼!
예랑이의 웨딩후기를 읽어주시는 🤵🏻♂️예비신랑🤵🏻♂️들이 칭찬받는 결혼준비가 되도록
지금까지 동시예식 웨딩홀 견적과 투어 리뷰를 공유드렸습니다.
동시예식을 쭉 봤으니, 이번에는 분리예식 웨딩홀을 볼 차례이겠죠?
다음 포스팅은 대표적인 분리예식 웨딩홀인 [더컨벤션 반포]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앞선 동시예식 웨딩홀 견적과 투어 리뷰를 놓치셨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더클래스청담 동시예식 웨딩홀 투어 및 견적 후기 바로가기
👉🏻 빌라드지디 강남 동시예식 웨딩홀 투어 및 견적 후기 바로가기
🤵🏻♂️예비신랑🤵🏻♂️ 👰🏻♀️예비신부👰🏻♀️ 분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예랑이가 아는 선에서 답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