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1 결혼준비는 언제부터 하면 될까요? (23년 ver)

올 11월에 결혼을 앞두고 있고 오늘도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랑이입니다.

“결혼준비 무엇부터 해야할까요?”
“결혼을 준비하려면 뭐뭐 준비를 해야할까요?”
“결혼 준비하는데 기간을 얼마나 걸릴까요?”

결혼을 해야겠다! 결심을 하고, 결혼을 준비해야지 하는 순간 떠오르는 질문들일 것입니다.
카페, 블로그, 유튜브까지 결혼에 관련된 정보나 글들은 정말 많은데
뭔가 대부분 광고 같거나, 마냥 좋게만 쓴 후기 같은 느낌이 드는건 제 기분탓일까요?
그리고 또 대부분이 예비신부분들의 글이나 리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그 동안 결혼 준비하면서 느낀, 예비신랑의 시점에서 바라본 결혼 준비들을 하나씩 풀어보려 합니다.
첫번째 포스팅은 바로, 그렇다면 과연 결혼준비의 시작은 언제부터 해야할까요?
세상 모든 🤵🏻‍♂️예비신랑🤵🏻‍♂️들이 알고 있으면 더 좋은 첫번째 예랑이시점, “결혼준비 기간” 입니다.

1) 결혼준비 시작하시나요?

결혼의 시작은 뭐니뭐니 해도 프로포즈이겠죠?
사실 요즘에는 결혼준비를 하면서 프로포즈를 하곤해서 결혼준비를 시작하기 전에 해야한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정통파는 결혼준비 전 프로포즈이겠죠? 결혼 준비 전에 프로포즈를 한다고 생각을 하고!
그럼 과연 프로포즈는 언제하고, 결혼준비는 언제 시작해야할까요?

결혼까지는 웨딩홀,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신혼여행, 신혼집, 예물 등등
준비해야할 것도, 정해야할 것도 정말 많은데요.
이 중에서도 우리의 결혼 준비 기간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OOO 이에요.
프로포즈를 하고 결혼준비를 시작한다! 면 반드시 OOO 을 기준으로 기간을 잡아야 한답니다.

wedding

2) 결혼준비 기간을 결정하는 OOO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볼까요?
결혼준비 기간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웨딩홀이에요.
엘타워오르체홀 핫한 로얄웨딩 장소 서둘러 찜!! : 네이버 블로그
다들 결혼을 하고 싶은 계절이나 월이 있으실거에요.
그때 결혼을 하고 싶으시다면 결혼 희망월로부터 12개월 전부터는 웨딩홀을 알아보셔야 한답니다.
자 그럼 답은 나왔죠?
예랑이피셜 2023년도 서울을 기준으로 결혼 준비의 시작은 결혼 희망일로부터 12개월 전입니다.

물론 결혼준비를 하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기간이 있는건 아니에요.
정말 긴급하게 당장 결혼을 해야하는 일이 생겼다면 1~2개월 내에도 할 수 있어요.
다만, 그 경우는 원하는 곳들을 선택해서 한다기보다는 일정에 맞는 선택들을 해야겠죠?

“에이, 아는 형이 2019년도에 결혼했는데 6개월 전부터 준비해도 충분하다던데요?”
네, 그때는 그랬다더라구요
지금은 먼 옛날 같은 코로나를 지나면서 웨딩시장도 정말 많이 바뀐거 같아요.
🤵🏻‍♂️예비신랑🤵🏻‍♂️들 결혼 준비를 시작해보시면 분명히 이 생각하실거에요.
“한국 사람들 결혼 많이 안하고 있다고 하지 않았어?”

🤵🏻‍♂️예비신랑🤵🏻‍♂️들, 지금 여자친구, 예비신부님과 원하는 결혼날짜와 로망으로 있는 웨딩홀이 있다
그러시면 그 날로부터 12개월 전부터 움직이셔야 해요

3) OOO 을 정한 이후의 결혼준비

웨딩홀도 정하는게 결코 쉽지는 않으실거에요. 분위기, 식사의 종류, 위치, 시간까지.
하지만 웨딩홀을 정하고 나면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결혼준비가 시작됩니다.
웨딩 플래너, 스튜디오, 드레스샵, 메이크업, 신혼여행, 신혼집, 가전, 가구 등등등
예비신부님들과 함께 선택해야할 것들이 정말 많을텐데,
사실 저를 포함한 예비신랑들에게는 비슷해보이거나, 똑같아보이는게 너무 많죠.
그래서 먼저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입장에서 예비신랑님들이 결혼을 준비하는 동안, 선택을 해야하는 순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결혼 준비에는 정답은 없고, 꼭 이래야한다는 없지만 아는 만큼 보이는게 또 결혼준비인만큼!
예랑이시점을  읽어주시는 🤵🏻‍♂️예비신랑🤵🏻‍♂️들이 칭찬받는 결혼준비가 되도록
다음 예랑이시점은 웨딩홀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Leave a Comment